지난 전시

강수돌 개인전 / 자연-공간 구조 전

카페델라비타 | 2016.09.04 13:36 | 조회 2356

제 18회 갤러리 카페델라비타 초대작가전


강수돌 개인전 '자연 공간 구조[2016.9.12~10.8]



자연의 다양한 형상이미지를 재현하여 극대화하고 조형의 영역을 확대함에 있어서 다양한 표현을 다양한 시각으로 창조해간다.


조형예술의 다양한 표현과 방법, 시각적 효과에 따른 형상의 이미지를 연출함에 있어서 자연적인 형상을 끌어들여 시간과 공간을 연출하여 화면에 표현한다. 사실적인 자연의 단면을 제작하여 작품에 나타내는데 목적을 둔다


자연-공간구조

자연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매개로 경험되어진 의미를 상징화하여 자연의 질서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는 이 작업 과정을 통해 예술가의 내적 심연을 드러내게 되는 것이다.  


나의 조형 작업은 자연과 공간의 이중 구조를 바탕으로 한다. 자연이라는 거대한 공간 안에서 사는 인간은 인위적인 비물질적인 공간을 만들어가게 된다. 이 공간은 단순한 조형상의 의미로써 보여 지는 공간만이 아닌 정신이 내포된 공간을 의미한다. 또한 이공간은 시간과 관계를 형성하게 되며  과거 현재 미래를 만들어 가게 된다. 과거는 현재에 의해 기억 속에 남게 되는데 이것은 즉 정신의 공간, 인간의 내면의 보이지 않는 비물질적인 공간속의 상징적인 이미지의 흔적으로 남게 됨을 의미한다. 요컨대 자연이라는 인간에게 주어진 환경 혹은 원형적 물질에 시간성과 그 시간에 의해  형성된 기억, 혹은 정신적인 인간 내부의  공간성을 형상화 하는 것으로 나의 작업을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의 현상 대상을 주제로 하여 관찰하고 재현하고 시각적(색, 면, 선), 공간적(양감, 질감, 공간감), 표현적(재료, 양식)등을 제작한다.

조형 예술의 그 영역은 단순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복합적인 표현의 영역을 만들어 가고 있다.


_ 작가노트




 작가 강수돌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및 대학원졸업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그대학 조형예술학과 박사심화과정(DEA)
현재 남서울대학교 교수. 

수 상
2001 -1988 대한민국미술대전.동아.MBC.중앙등 26여회 수상   

개인전
2016 갤러리 카페델라비타 초대작가전
2015-1990  개인전 27회  

단체전
국, 내외 300여회

email ksd@nsu.ac.kr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18개(9/12페이지)